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녹스nox,블루스텍bluestacks)

에서 게임 FPS 측정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또는 휴대폰 게임을 컴퓨터에서 실행

하고자 할때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 실행 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에뮬레이터가 블루스텍,녹스가 있죠.

그런데 스마트폰 게임의 경우 fps가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fps가 높게 나와야 점수가 더 나오거나, 데미지가

더 나옵니다.


만약

특정 게임에서 0.2초마다  총을 쏜다고 가정했을때

30fps에서는 5발이 나가게 됩니다.

그러나 15fps에서는 그 절반인 2.5발이 나가게 됩니다.

60fps가 나온다면 5발 이상은 안나겠지만

더 높은 공격속도가 되었을때 금상첨화일 것 입니다.


여러분은 내가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

제 성능을 하고 있는지 궁금 할 것 입니다.


제가 이글을 쓰는 이유는

내가 하는 스마트폰 게임이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는지

확인 하고자 할 때 입니다.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 내가 하는게임이

제대로된 fps를 내고 있는가?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는가?



우선 아래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http://ohsoft.net/kor/

이곳에서 오캠(oCam)이라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오캠을 다운 받고 설치합니다.


그런 다음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녹스 또는 블루스택등)를 실행합니다.

원하는 게임을 실행하고 화면을 띄워 놓은 채 오캠을 실행 합니다.

위의 메뉴중 게임 녹화를 누릅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오캠에서 게임화면을 찾아 fps를 좌측 상단 모서리에

표시가 됩니다.


영웅 for kakao 레이드 하는 장면 입니다.

저는 25fps가 나오네요.


최하 13fps까지 나오는걸 봤습니다.

4명중 3위를 했네요.


이 게임은 1초에 5발 이상 나갑니다.

필요한 30fps에 절반도 못 미치게 쏘았으니

당연한 결과 입니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 

스마트폰 게임의 fps를 확인하여

내시스템이 최고의 성능을 내고 있는가

확인 하는 방법 이었습니다.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