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배경 및 목적 : 


 부모 · 자녀 독서는 미국 태생 소아과 학회에서 출생시 연습을 시작하기위한 권장 사항을 포함하여인지 발달을 촉진시키기 위해 널리지지되고 있습니다.


 구강 언어와 인쇄 개념을 개선하기 위해 행동 연구에서 부모 · 자녀 독서가 나타 났지만 뇌에 대한 정량화 가능한 효과는 이전에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우리 연구는 혈액 산소 수준에 따라 기능적 자기 공명 영상을 사용하여 취학 연령 아동 샘플에서 이야기 듣기 작업 중 독서 환경과 뇌 활동 간의 관계를 조사했습니다.


 우리는 이야기를 듣는 동안 가정 독서 노출이 더 큰 어린이는 의미 론적 처리 (의미 추출)와 관련된 왼쪽 두뇌 영역의 높은 활성화를 보일 것이라고 가설을 세웠다.


방법 :


 정상적인 뇌 발달에 대한 종단 연구에서 3-5 세의 어린이 19 명이 선택되었다. 

이야기가 톤과 번갈아 가며 연령에 맞는 이야기 듣기 작업을 사용하여 완성 된 모든 혈액 산소 수준에 따른 기능적 자기 공명 영상.


 검증 된 StimQ-P 척도의 가정인지 환경에서 복합, 하위 등급 및 개별 독서 관련 항목을 적용하여 일련의 전뇌 회귀 분석을 수행하여 신경 활성화에 대한 설명 변수로 사용했습니다.


결과 : 


 의미 언어 처리를 지원하는 "허브 (hub)"영역 인 왼쪽 측두체 - 측두엽 - 후두 연합 피질에서 높은 독서 노출 (StimQ-P Reading 하위 점수)은 신경 활성화와 양의 상관 관계가 있었으며 ( P <.05, 보정) 가계 소득을 통제.


결론 :


 이야기를 듣는 취학 전 아동의 가정 독서력 증가는 정신적 이미지와 내러티브 이해를 뒷받침하는 두뇌 영역의 활성화, 즉 가정 소득을 통제하는 것과 긍정적 인 관련이있다.


 이러한 신경 생체 표지 물질은 급진적 인 문맹 퇴치의 생태 - 생물 발달 모델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역 및 오역이 있으니

원문 보기를 통해 보세요.



출처 : 

http://pediatrics.aappublications.org/content/early/2015/08/05/peds.2015-0359?sid=5b1e0b71-9369-4d5e-923b-8a304e346b35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