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나는이 동전에 관한 작은 FAQ를 만들었는데,이 동전은이 동전이 무엇인지 익숙하게하는 데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


Q - 우선, 그 이름! 너는 어떻게 말하고 그것이 어디에서 왔는가?

A - 그걸 'Groosel-Coin'처럼 발음 할거야. Groestl은 미국 음식 'Hash'와 매우 유사한 오스트리아 요리입니다. 그래서 동전은 실제로 실제로 'Hashcoin'을 의미합니다. 또한 블록 체인을 통해 사용되는 해시 알고리즘의 이름이기도합니다.


Q - 동전은 언제 만들어 졌습니까?

A - 동전은 2014 년에 만들어졌습니다. 다른 인기있는 동전과 비슷한시기에 만들어졌습니다.


Q - 대부분의 동전은 4 년마다 반으로 나누어집니다. GroestlCoin에서 다음 블록이 반으로 줄었습니까?

A - GroestlCoin을 사용한 블록 보상이 다릅니다. 블록 보상은 매주 6 % 씩 감소했습니다. 블록 보상은 현재 블록 당 5GRS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Q - 로드맵을보고 싶습니다. 어디입니까?

A - 대부분의 다른 동전과 달리, 우리는 로드맵에 따라 작동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각 출시 당일에 최소한 4 가지 주요 개발 내용을 발표하는 출시 일정을 마련합니다. 요즘은 3 월 22 일, 6 월 22 일, 9 월 22 일 그리고 12 월 25 일 특별 선물이 추가됩니다. 우리가 개발하고있는 것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으려면 공개 사이트 (https://github.com/Groestlcoin)를 방문하십시오.


Q - 백서가 있으십니까?

A - 예, 여기에 있습니다 : http://www.groestl.info/groestl-implementation-guide.pdf


Q - 다가오는 많은 동전들이 자신의 모바일 지갑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너는 어떤 것을 만들 계획이야?

A - 사실, 우리는 이미 모바일 지갑이 있습니다! 사실 우리는 11 개의 안드로이드 지갑, 2 개의 iOS 지갑, 그리고 가장 흥미롭게도 10 개의 블랙 베리 지갑을 제공하므로 요구 사항에 맞는 지갑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10 개의 데스크탑 지갑과 3 개의 웹 지갑이 있습니다.


Q - 현재 어떤 교류가 열리고 있습니까?

A - 우리는 현재 BIttrex, LiteBit.eu, LiveCoin, Cryptopia, CCex, Bisq 및 Coinexchange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Q - 폴로 넥스 (Poloniex) 또는 바이 너스 (Binance)와 같은 다른 거래소에 상장 될 수있는 범위가 있습니까?

A - 우리는 더 많은 거래소에 상장되기 위해 항상 열려 있지만, 현재 우리의 최우선 순위는 아닙니다. 우리는 현재 개발을 현장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Q - SegWit의 다른 동전과 구분되는 점은 무엇입니까?

A - 좋은 질문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효율적이고 신속한 개발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동전에 기술을 깨뜨리는 기술을 처음으로 구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 개발 팀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일부 동전과는 달리 기부금으로 후원됩니다. 우리는 SegWit을 사용하기위한 첫 번째 동전이었습니다. 우리는 100 개가 넘는 개발 된 저장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5 년부터 개발 된 Easyminer를 보유하고 있으며 BIP147을 성공적으로 구현했으며 SMS를 통해 GRS를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NFC 태그를 암호화 키로 사용할 수있는 지갑이 있습니다. 동전은 여전히 ​​Visual Studio로 컴파일되고 있습니다 (Satoshi가 그랬던 것처럼). 또한 POW 해싱 알고리즘을 대체 한 다른 ASIC- 저항 SEGWIT 동전과 달리 우리는 메시지 서명, 트랜잭션 해싱 및 주소 계산을 포함하여 모든 SHA256 알고리즘을 Groestl로 대체했습니다. 동전은 가까운 미래에 ASIC없이 유지됩니다.


Q - GRS 주소로 실수로 다른 altcoin을 보내면 어떻게됩니까?

A - 이것은 실제로 불가능합니다. 대다수의 다른 동전은 여전히 ​​주소 생성을 위해 SHA256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수로 BTC를 LTC 주소로 보내거나 그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GroestlCoin을 사용하면 우리는 Groovel을 모든 곳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POW 해싱 알고리즘뿐만 아니라) 실제로 다른 코인을 GRS로 보낼 수 없습니다.



그로스톨 구현 추상적 개념


Grøstl 해시 함수는 NIST에서 주최 한 SHA-3 대회의 결선 진출 자입니다. 이 논문에서, 우리는 Grøstl을위한 많은 구현 기술과 기법을 설명합니다. 그들은 우리가 8 비트 마이크로 컨트롤러에서 최신 데스크톱까지 다양한 플랫폼을위한 효율적인 구현 범위 256 비트 AVX 명령어를 사용하는 프로세서. 이 결과는 구현 유연성을 입증합니다.


다른 플랫폼에 대한 최적화와 포트를 추가로 도입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만큼 이 백서의 정보는 Grøstl을 효율적으로 구현할 계획 인 개발자에게 유용 할 것입니다. 

그들이 선택한 플랫폼. 또한, 우리는 하드웨어 구현이 이 논문에서 제시 한 최적화 기술.


1. 소개

해쉬 함수 Grøstl은 2008 년 SHA-3 경쟁 후보자로 설계되었으며 [18], 국립 표준 기술 연구소 (NIST)에서 2010 년에는 Grøstl이 5 명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경쟁에서 결승 진출 자.

Grøstl은 미국 연방 정부가 된 AES 블록 암호에서 구성 요소를 차용합니다.

2001 년 표준 [17]. AES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구현 방법의 선택에있어 많은 융통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인텔은 AES 라운드를 계산하기위한 명령 세트 확장 [9]. CPU에서 AES를 사용하여 암호화합니다.


이 명령어 세트를 구현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입니다.

Grøstl의 몇 가지 기본 구성 요소가 AES에서 사용되는 구성 요소와 다르지만 Grøstl은 여전히 AES와 동일한 구현 이점을 많이 누리고 있습니다. 심지어 AES 명령어 세트 확장도 가능합니다.


Grøstl의 속도를 상당히 높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 백서에서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구현 기술 8 비트 마이크로 컨트롤러에서 SIMD 및 AES가있는 프로세서에 이르는 플랫폼에 적합한 Grøstl 용 명령 집합 확장. 이러한 모든 구현은 http://www.groestl.info/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2 Grøstl에 대한 설명

Grøstl 해시 함수는 Merkle-Damgrange의 변형에서 기본 압축 함수를 반복합니다.


construction [7, 15]에서, 한 반복에서 다음 반복으로 전달 된 상태의 크기 (또는 연결 값)

최종 해시 값의 두 배 이상이어야합니다. 최종 해시 값은 마지막 연결에서 계산됩니다.


출력 변환을 사용한 값. 따라서 Grøstl은 와이드 파이프 설계로 알려져 있습니다.

압축 함수와 출력 변환은 라운드 변환을 사용하는 순열을 기반으로합니다.


AES의 것과 유사하다 [16]. 대회 최종 라운드에서 Grøstl은 1 보안 마진을 높이기 위해 초기 제출은 Grøstl-0이라고합니다.


다음에서 우리는 (조정 된) Grøstl 해시 함수의 구성 요소가 자세히 설명됩니다.


2.1 해시 함수

Grøstl은 출력 크기가 다른 몇 가지 변형이 있습니다. n으로 표시 할 비트의 수는 출력이고, n 비트를 반환하는 변형은 Grøstl-n으로 표시된다. 여기서는 Grøstl-256과 Grøstl- 256 비트 미만을 반환하는 변형은 Grøstl-256과 초기 값 및 최종 값에서만 다릅니다.


잘라내기를 사용하여 해시 값을 생성합니다. 마찬가지로 256 비트를 넘는 변형은 Grøstl-512와 다릅니다.

같은 두 측면에서. 입력 메시지 M은 패딩되어 블록 M1, M2,. . . , '비트가있는 비트 수'= Grøstl-

256,`Grsstl-512는`= 1024입니다. 초기 값 IV, 중간 해쉬 값 Hi , 그리고 순열 P와 Q는 크기가 비슷합니다. (IV의 정확한 정의는 [8]에서 찾을 수있다). 메시지블록은 압축 함수 f (Hi ≤ 1, Mi)를 통해 처리되며,이 함수는 두 개의 'bit 입력 및 출력 `비트 값. 모든 메시지 블록이 처리 된 후 출력 변환 Ω (Ht)이 적용됩니다



관련 사이트

https://github.com/Groestlcoin

https://twitter.com/groestlcointeam

http://www.groestl.info/groestl-implementation-guide.pdf

http://groestlcoin.org/webwallet/

https://github.com/Groestlcoin/webwallet

https://github.com/Groestlcoin/sgminer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