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해외에서 주문한 

USB Digital Micorscope

(USB 전자 현미경) 배율 1600배

짜리 리뷰기를 써 볼까

합니다.



소포 봉투는 버리고

박스 사진만 찍었습니다.




박스 후면 입니다.

1600x라고 표시되어 있네요.




박스안 구성물 입니다.

먼저 전자 현미경과, 전자현미경 지지대
드라이버 및 프로그램 CD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캘리브레이션 자 입니다.



같이 동봉된
캘리브레이션 자를
동전 500원 짜리와 비교해봤습니다.
상당히 작죠?

좌측에 검은 네모는 그냥 네모가
아니라 미세한 격자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먼저 CD를 넣고 탐색기를
열면 뜹니다.



CD안을 탐색기로 들어가

autorun.exe를 눌러 줍니다.





먼저 드라이버 인스톨

(Driver Installation)을

눌러 드라이버를 깔아 줍니다.


드라이버가 깔리면

프로그램 설치(Measurement Installation)

를 눌러 프로그램을 설치 합니다.





설치 후 실행 화면 입니다.




현미경을 달고 LED를 켠 후

위치를 잡습니다.



좌 ZOOM(줌:확대)버튼과

우 SNAP(스냅:캡쳐)버튼도 있네요.





1600배율의 문제점이 일정 간격을 띄우면

초점이 맞지 않아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아예 현미경과
캘리브레이션 자를 밀착
시키고 초점을
맞춰야 제대로 보이네요.

최대 해상도는 720p입니다.




검은 네모부분을 1600배 확대한 모습입니다.

유관으로 볼때는

그냥 검은 네모난 점인데


현미경으로 보니 엄청 크네요.


확대 기능은 나무랄데 없지만

초 밀착을 해야 제대로 보이네요.


전자부품을 볼려고 샀는데

피사체와 간격을 띄울 수가

없으니 


유리판에 대고 사용하는


세포 관찰용으로 써야

겠네요.



전자부품 확대뷰용으로 사실분들은

비추 입니다.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