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잘 사용하던 외장형 하드가 제대로 작동이 안되길래 살펴보니


micro usb b 콘넥트의 안쪽 고정플라스틱이 사라지고 핀이 구부러져 있네요.




 콘넥터를 제거하고 새걸 사서 달기도 그렇고 해서 그냥 아예 선을 연결했습니다.


선 배열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준비한 선은 색깔이 조금 다른데 각 line를 찾는 방법은 usb소켓과 선을 테스터기의 도통 시험했을때 연결음 소리가 나는것


을 보고 재 배열 했습니다.


gnd는 검은색과 노랑이고 1번은 붉은색 2번은 흰색 3번은 녹색이군요.





연결하려니 회로기판 사이의 간격이 너무 좁아 납땝이 힘들어 보여서 기판의 연결을 중간 중간 끊어 내고


연결된 부분을 칼로 긁어 낸후 납을 조금 녹인후 붙였습니다.


동그라미 친 부분들이 납땜 할 부분입니다.





긁어 낸후




선을 연결합니다.


노란색과 검정색은 같이 동그라미 두번째 부분에 납땜합니다.





마감처리는 그루건으로 덮어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이상없이 인식이 잘 되네요.


다만 보조 전원이 없어서 뒤쪽에 연결해야 제대로 작동합니다.


전면 USB는 전류가 약해서 동작이 안되네요.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