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f319e032b65c4446456efa6b09f6e175_1442984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정보성 비즈니스 메시징 서비스 ‘카카오톡 알림톡’을 공식 출시하고, 기업 메시지 시장에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톡 알림톡'은 기업이 이용자에게 정보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쇼핑몰, 은행, 신용카드, 택배 회사 등은 주문, 결제, 입출금, 배송, 멤버십 포인트 적립 등의 정보를 이용자에게 별도 사전 카카오톡 친구 추가 없이 전송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는 우선 카쉐어링 서비스 브랜드 쏘카, 도도포인트 운영사 스포카 등과 함 께 첫 정식 서비스를 선보인다.

 

 

기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옐로아이디의 메시징 상품은 이미 친구로 추가된 이용자에 한하여 각종 혜택 정 보와 소식을 1:1 혹은 단체로 발송할 수 있었다.

 

 

반면, 알림톡은 사전 친구등록 여부와 상관 없이  주문, 결제, 입출금, 배송 등 이용자가 받아봐야하는 정보성 메시지에 한하여, 고객이 제공한 전화번호를 토대로 개인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다.

 

 

이용자 입장에서는 발송 주체가 명확치 않았던 기존 문자 메시지와 달리, 카톡 프로필을 통해 발송 주체를 직 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높은 보안성을 가진 카카오톡 메시지를 사용하여 더욱 안심하고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별도 카카오인증마크를 더해 피싱이나 스팸에 대한 걱정도 줄였다. 과거 메시지 관리 및 확인도 용 이하다. 카카오톡 채팅방 목록에서 알림톡 발송 계정 이름을 검색하고, 채팅방에서 메시지 검색 기능을 활용 하여 원하는 내용을 빨리 찾아볼 수 있다. 카카오톡으로 관련 메시지를 받아보고 싶지 않다면 채팅방 상단에  있는 ‘알림톡 차단’을 누르면 기존처럼 SMS로 메시지를 받아보게 된다.

 

 

기업 입장에서는 기존 문자 대비 매우 저렴한 가격에 메시지 한 건당1,000자까지 전송할 수 있어 비용 절감의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동시에 마케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다음카카오는 “알림톡은 사업자에게는 비용절감과 옐로아이디 친구 확보를 통한 타겟 마케팅 기회를, 이용자 에게는 신뢰성과 편이성 높은 정보 수신 및 관리 수단을 제공한다”며 “이는 카카오톡이 이용자의 일상 생활에  편의를 더해 모바일 생활 플랫폼으로 진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 말했다.

 

 

[오우진 기자 evergreen@chosun.com] [gamechosun.co.kr]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