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오늘은

산지 1년이 다 되가지만

쓴적이 몇번 없는

Eken H9R 울트라 HD 4K

액션 카메라를 리뷰 해

볼까 합니다.

 

풀셋을 구매를 했었는데

 

그당시 알리에서 약 $66.05

한국 돈으로 76,900원 정도

들었습니다.

 

 

내부 부품 위치가

엉망이네요.

몇번 사용하고 제자리가

어딘지 몰라 대충

구겨 넣었네요.

 

구성품들입니다.

셀카봉은 따로 구매한듯 하네요.

 

 

액션캠입니다.

노란색이 작고 귀엽습니다.

크기는 고프로 정도

될겁니다.

 

노란버튼이 전원 버튼 입니다.

셋팅메뉴에서는 뒤로 가기 입니다.

 

 

하단에 뚜껑을 열면 배터리

장착하는 곳이 있네요.

 

 

좌측면

미니 HDMI포트는 출력시

마이크로5핀은 컴퓨터와 연결시

쓰입니다.

 

배터리 충전은 별도로

해야 합니다.

 

 

우측면은

이전과 다음 기능입니다.

 

 

작은 디스플레이가

있어 보면서 녹화가능합니다.

해상도는 나쁘지는

않네요.

 

 

방수커버를 씌운겁니다.

 

 

저는 기본 배터리 외 2개를

더 주문했습니다.

 

 

셀카봉과 방수 액션캠 결합시

부품 중 연결 나사와 플라스틱이

있습니다.

 

일반 거치대로 셀카봉과 연결한

모습

 

 

요 두개를 결합해주면

 

 

요렇게 변합니다.

 

 

바닥의 비닐을떼고 차나 안전모에

부착을 할 수 있습니다.

고정 캠을 쓸때 쓰면

될거 같습니다.

 

 

충전기와 테이타전용 마이크로 5핀

케이블 입니다.

 

1080P 60FPS녹화 모드

 

 

셋팅 메뉴

엑션캠 위 검정 버튼을 누르고

전면에 노란 버튼을 계속

누르다 보면 나옵니다.

 

 

녹화 모드를

1080P 60FPS

1080P 30FPS

4K 30FPS

2.7K 30FPS

720P 120FPS

5가지 고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4K는 미세하게 끊기는거 같네요.

그 이하를 사용하시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노출도 조절 가능합니다.

 

 

어뎁터 헤르쯔 선택 모드

 

 

촬영시 대기 시간 지정 할

수 있습니다.

 

 

셔터음이나 기타 사운드설정메뉴

 

 

언어선택 메뉴

일본어

한국어

타이어?

 

 

여러 메뉴가 있는데

크게 필요는 없을 듯 하네요.


개인적으로 녹화 해본결과는

당연히 고프로와 가격차가

심하게 나지만

 

가성비로만 따지만

1080P 30FPS로 사용하신다면

큰 무리가 없을 액션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완전 초보입문용이면 맞을거

같네요.

 

하지만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가

워낙 좋으니

스마트폰으로 촬영이

 

더 나을 수도 있겠네요.

 

다들 코로나 조심하세요.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