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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지표체계의 교통사고 교묘한 꼼수 통계 그래프 - 운전면허 간소화 이후 교통사고 발생건수 상관관계



운전면혀 소지자 증가와 교통사고의 상관관계


 2011년 6월 10일 운전면허 시험이 간소화 되었습니다.

운전 면허시험이 간소화 되면서 많은 운전자가 합격을 하였습니다.



그래프를 보더라도 2011년 부터 운전면허 소지자가 훌쩍 증가 하였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소지자 현황 [단위 : 천명,%]

 

2007

2008

2009

2010

2011

2012

2013

2014

2015

2016

인원수

24,681

25,268

25,822

26,402

27,251

28,263

28,848

29,544

30,293

31,190

인원수

15,248

15,554

15,817

16,074

16,474

16,933

17,228

17,557

17,920

18,291

구성비

61.8

61.6

61.3

60.9

60.5

59.9

59.7

59.4

59.2

58.6

인원수

9,433

9,714

10,005

10,328

10,776

11,330

11,620

11,986

12,373

12,898

구성비

38.2

38.4

38.7

39.1

39.5

40.1

40.3

40.6

40.8

41.4

출처 : 국가지표체계

(http://www.index.go.kr/potal/main/EachDtlPageDetail.do?idx_cd=1617#quick_02;)



운전면허 간소화 이전과 이후의 운전면허소지자의 증가수

구분

운전면허 간소화 이전

운전면허 간소화 이후

년도

2007

2008

2009

2010

2011

2012

2013

2014

2015

2016

인원수(명)

24,681

25,268

25,822

26,402

27,251

28,263

28,848

29,544

30,293

31,190

전년대비

면허소지자증가(명)

 

587

554

580

849

1,012

585

696

749

897

평균(명)

574

798

간소화 이후
면허소지자 증가률

39.11%


운전면허 간소화 이후

면허 소지자가 매년 평균 224명으로 약 39%의 증가를 보였습니다.


그럼 교통 사고 발생 건수는 어떻게 될까요?



위 표는 년도별 교통사고 발생현황 그래프 입니다.


그래프를 보면 운전면허 간소화 이후 2012년을 제외 하고 해마다 교통사고가 줄어든 것처럼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안보고 그래프로만 본다면 운전 면허시험 간소화 이후 교통사고가 줄어든 것으로 오해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국가지표체계의 그래프는 교묘하게 본질을 왜곡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발생현황이라 적어 놓고 괄호 안에 사망, 부상이라고 적어 놓고 있습니다.


그래프 선택에 사망과 부상만 체크가 가능합니다. 

사고발생건수의 그래프는 없습니다.


통계표

 

2004

2005

2006

2007

2008

2009

2010

2011

2012

2013

2014

2015

사고

220,755

214,171

213,745

211,662

215,822

231,990

226,878

221,711

223,656

215,354

223,552

232,035

사망

6,563

6,376

6,327

6,166

5,870

5,838

5,505

5,229

5,392

5,092

4,762

4,621

부상

346,987

342,233

340,229

335,906

338,962

361,875

352,458

341,391

344,565

328,711

337,497

350,400

자동차 1만대당

3.5

3.4

3.3

3.1

2.9

2.8

2.6

2.4

2.4

2.2

2

1.9

 교통사고

인구 10만명당 

13.7

13.2

13

12.7

12.1

12

11.3

10.7

10.8

10.1

9.4

9.1

교통사고 사망자수(명)

보행자 교통사고 

39.3

40

38.6

37.4

36.4

36.6

37.8

39.1

37.6

38.9

40.1

38.8

사망자 구성비(%)



표에서는 저렇게 숫자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저 표를 기준으로 사고 발생건으로 그래프를 다시 그려 보겠습니다.




제가 다시 작성한 위 표를 보면 운전면허 간소화 이후 2013년을 제외 하고 늘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1년부터 2015년 해당기간 평균을 내보면 교통사고가 줄어든 것으로 보이지만 평균의 함정입니다.


2013년을 제외하고 계속 증가하는 교통사고 수를 볼 수 있습니다.


국가통계청은 오해가 없도록 교통사고 그래프에 사고발생건수도 넣어야 할 것 입니다.


맨인블랙박스 1회



2016년 현재 운전 면허 시험 기준



합격률이 지금은 거의 100% 가깝다고 봐야죠



그냥 50m 전진에 조작 정도만 하는 거니까



완전히 5년 전 보다는

교육시간이 1/5로 줄었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우리 한국의 운전면허 제도를 점수로 준다면 F입니다.



눈감고도 합격한다고 할 정도로 아주 이 운전 교육을 간소화 시켰죠



운전 조작능력을 충분히 교육을 시켜야 하는데



이런 두 가지 교육이 안돼서 이런 사고가 자주 발생 하는 겁니다.




정확한 운전 조작을 통해 사고를 방지하는 것이 운전자의 기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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